가정교회는 목장과 주일연합예배와 삶 공부가 조화롭게 운영되어 이루어지는 교회입니다. 그 중에서도 목장사역은 영혼들을 전도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동안 목장을 조직해 놓았지만 실제로 모이지 못했습니다. 7월과 8월은 세워 놓았던 목장이 실제적으로 모일 수 있도록 워밍업하는 기간으로 삼으려고 합니다. 목장의 목원들은 카운실 모임에서 정했습니다. 목자, 목녀와 상의해서 매주 모일 수 있는 시간을 정하셔서 목장모임을 천천히 가져 보기 바랍니다. 아시는 바와 같이 영어권 ESC 목장은 주일 점식식사 교제 끝나고 예배당에서 있습니다. 에릭과 알메리스가 목자와 목녀로 섬기고 있습니다. 영어권 형제, 자매들과 학생, 어린이들이 함께 모이고 있어서 제법 큰 모임입니다. 에릭과 알메리스도 가정을 열어서 성인 영어권 목원들을 중심으로 목장을 운영하도록 독려하려고 합니다. 학생들과 어린이 목장도 있습니다. 한어권 목장이 모일 때 목장 모임을 갖고 있습니다. 학생 목자가 목장을 인도하고 있는데 목장이 나누어지면 학생 목자가 방문해서 목장을 인도하는 것으로 운영합니다. 나머지 목장도 모든 목원들이 모이기 편한 시간을 정하시고 모여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우리 교회에 나오지 않고 있지만 가정교회의 목장에 관심을 갖고 있는 분들과 목장을 가지려고 합니다. 그분들이 많지는 않지만 가정교회에 대한 궁금증과 목장 사역에 대한 이해와 기대를 갖게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복음도 알고 있고, 교회 생활도 해 보신 분들 중에서 여러 이유로 교회에 몸을 담고 있지 않는 분들이 목장을 통해 교회의 희망과 비전을 발견할 수 있도록 노력하려고 합니다. 제가 섬길 목장은 아직 형체가 없지만 목원을 만들어서 최대한 정기적으로 모일 수 있도록 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목장이름을 ‘개척목장 Planting Mokjang’이라고 부르면 좋겠습니다. 개척목장이 교회에 속해 있지 않은 기신자들을 VIP 대상으로 본다면 그 외에 다른 목장은 비신자들 즉 복음을 한 번도 들어보지 못한 분들이나 교회를 다녀본 적이 없던 분들을 VIP로 여기고 목장을 방문하도록 해야 합니다.
4개의 목장이 연합되면 ‘조’가 됩니다. ‘조’를 초원이라고 부르는데 저희 교회는 초원으로 부르겠습니다. 그동안 목장을 이끌어 오셨던 목자 가정이 초원지기로 섬기도록 합니다. 저희가 조직은 해 놓았지만 원형목장으로 모이면서 초원지기의 활동이 없었습니다. 초원지기는 한 달에 한 번 목자가정들을 대상으로 하는 ‘초원모임’을 갖습니다. 초원모임은 초원지기의 인도로 각 목장에서의 사역을 나누고 중보기도 합니다. 그동안 원형목장 안에서 선교사님을 위한 중보기도나 선교헌금을 보내지 못했습니다. 현재 캄보디아 청소년 사역 선교사, 캄보디아 국제대학 사역 선교사, 멕시코, 중국, 필리핀 선교사님들이 저희 목장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목장 모임 중에 선교사님들의 기도 제목과 선교지 및 선교 사역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교회가 세계선교라는 이름을 가지고 세워진 목적이 분명히 있으리라 믿습니다. 교회 이름에 합당한 선교사역이 목장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함께 마음을 모아 목장 모임에 헌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장모임을 통해 지역사회에 하나님 나라가 온전히 세워지 길 빕니다. -CSJ-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