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마지막으로 말합니다. 여러분은 모두 한 마음을 품으며, 서로 동정하며, 서로 사랑하며, 자비로우며, 겸손하십시오. 9 악을 악으로 갚거나 모욕을 모욕으로 갚지 말고, 복을 빌어 주십시오. 여러분으로 하여금 복을 상속받게 하시려고,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부르셨습니다. 10 "생명을 사랑하고, 좋은 날을 보려고 하는 사람은 혀를 다스려 악한 말을 하지 못하게 하며, 입술을 닫아서 거짓말을 하지 못하게 하여라. 11 악에서 떠나, 선을 행하며, 평화를 추구하며, 그것을 좇아라. 12 주님의 눈은 의인들을 굽어보시고, 주님의 귀는 그들의 간구를 들으신다. 그러나 주님은 악을 행하는 자들에게서는 얼굴을 돌리신다."
------------------
“생명의 통로” (베드로전서 3:8-12)
베드로는 그리스도인으로서 세상 속에서 어떻게 살아가야할 지 원리를 가르쳐 줍니다. 현대사회는 종교, 경제, 사회, 인간관계가 복잡하게 얽혀 있는 다원화된 사회입니다. 예수님의 사랑만이 완전한 사랑으로 알고 앞서간 믿음의 선진을 따르며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간다는 것 자체가 무모한 도전과도 같습니다. 물질적으로 정신적으로 손해보지 않으려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양보하며 겸손하게 한 마음을 품고 서로 사랑하라고 권면합니다. 악이 공격해 올 때, 모욕을 당할 때 예수님이 하셨던 것처럼 맞서 싸우지 말고 오히려 복을 빌어주라고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이 믿음을 통해 약속된 복을 받는 길이라고 가르칩니다. 더 나아가 예수님의 제자로 사는 삶은 악을 떠나 적극적으로 선을 행하고 평화를 추구하는 삶 입니다. 그리고 생명을 사랑하는 삶입니다. 생명의 역사로 하나님께 돌아와야 할 영혼을 향해 복음을 증거하는 삶이 바로 생명의 통로가 됩니다.
1. 한 마음을 품어야 합니다
성도는 하 마음을 품어 예수 그리스도의 한 몸이 되어야 합니다. 한 마음이 된다는 것은 서로를 돌아보고 형제의 사랑으로 대하고 서로에게 필요한 사람이 되는 겁니다. 겸손은 나를 낮추고 상대방을 높이는 마음입니다. 말이나 혀로만 사랑하지 말고 행동과 진실함으로 한 마음 된 공동체를 이루어야 합니다.
2. 축복의 통로가 되어야 합니다
그리스도인은 복을 빌어주는 사명을 감당해야 합니다. 악이 도전해도 모욕적인 일이 생겨도 복을 비는 대범함이 필요합니다. 원수를 갚는 것은 우리의 일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하시는 일입니다. 복을 비는 축복의 사역은 대상을 가리면서 행하는 일이 아니라 그 생명을 살리기 위한 사역입니다. 성도는 그저 축복을 선포하면 됩니다.
3. 생명의 통로가 되어야 합니다
생명을 주관하시는 이는 하나님입니다. 이 세상의 생명 뿐만 아니라 저 세상의 영원한 생명도 주관합니다. 예수님께서 구원주로 이 세상에 오셔서 영생의 통로를 만드시고 처음이 되셨습니다. 성도는 예수님의 생명의 사역을 이어가야 할 생명의 사역자입니다. 생명의 물가로 양을 인도하는 목자의 사역이 생명의 통로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