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르짖는 사람의 샘”(사사기 15:14-20)
삼손은 블레셋 여인과 결혼을 강행합니다. 하나님은 삼손의 개인적 불완전함을 오히려 민족을 구하는 동기로 사용하십니다. 삼손은 결혼식날 참석한 블레셋 30명에게 수수께끼를 내고 이기면 모시옷과 겉옷 30벌을 주기로 내기를 합니다. 수수께끼의 답을 예측할 수 없던 이들은 삼손의 아내를 위협하여 답을 알아냅니다. 삼손은 그들에게 옷을 마련하여 주지만 마음이 상하여 고향으로 돌아갑니다. 삼손의 장인은 결혼한 딸을 다른 사내에게 시집 보냅니다. 뒤늦게 이를 알게 된 삼손은 여우 300마리를 잡아 마을 곡식 밭을 불태웁니다. 이에 화가 난 블레셋 사람들은 삼손의 장인과 아내를 불태워 죽이고 유대인들을 괴롭히자 그들은 삼손을 결박하여 블레셋 사람들에게 넘겨주려고 합니다. 그때 성령님께서 삼손에게 힘을 주셔서 낙타 턱뼈를 가지고 블레셋 사람들 1000명을 무찌릅니다. 싸움 중에 심한 갈증이 난 삼손에게 하나님은 샘물이 솟아나게 하십니다. 이 샘의 이름이 ‘부르짖는 자의 샘’입니다.
1. 힘주시는 성령님
성령님의 역사로 삼손은 놀라운 힘을 사용하게 됩니다. 동여 매였던 밧줄을 끊고 나귀 턱뼈로 블레셋 사람들을 무찌릅니다. 성령님은 죄와 정욕의 권세를 끊고 자유함을 얻게 하십니다. 죄의 사슬을 끊으신 예수님 부활의 능력의 모습입니다.
2. 부르짖는 기도
삼손은 혼자서 블레셋 사람 천명을 무찔러 큰 승리를 얻습니다. 그런데 너무 목이 말라 더 이상 싸움을 계속할 수 없게 되자 하나님께 다급히 간구합니다. 하나님은 삼손의 기도를 들어 주십니다. 하나님은 부르짖는 간구의 소리를 외면하지 않습니다.
3. 부르짖는 자의 샘
하나님은 목마른 삼손을 위해 샘물에서 물이 솟나게 하십니다. 아버지 되신 하나님은 우리의 필요를 누구보다 더 잘 아십니다. 그럼에도 하나님은 기도를 통해 우리의 필요를 채우십니다. 하나님은 높은 산에 강을 여시는 전능하신 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