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신을 가지고 담대하게”(에베소서 3:10-13)
구원의 지혜는 천사도 알기를 흠모하는 생명의 소식입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피로 구원의 역사가 일어나고 구원받은 성도가 하늘 나라의 백성이 됩니다. 천사는 구원받은 성도를 추종하고 섬기도록 창조된 영적 존재입니다. 이 땅의 삶은 하늘 나라 백성이 되는 시험과 연단의 과정입니다. 잠깐의 환난에 지지 말고 담대하게 푯대를 향해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예비하시고 언약으로 주신 복된 미래가 이미 펼쳐져 있습니다. 그의 말씀에 순종하여 성령 하나님께 의지하여 정진하면 됩니다. 환난은 성도에게 오히려 영광이 됩니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 구원을 이루기 위해 오신 것처럼 성도는 구원의 역사를 이루기 위해 환난을 이겨야 합니다. 환난을 이긴 성도가 하늘나라에서 영광으로 세워져 천사들의 섬김을 받습니다. 담대하게 믿음을 가지고 불안한 미래를 향해 나아가야 합니다.
1. 하나님의 갖가지 지혜
하늘의 통치자와 권세자들은 하나님을 섬기는 천사들을 가리킵니다. 하나님께서 섭리하시고 죄인을 하나님의 백성으로 회복하시는 복음의 지혜는 천사도 알기 원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완전한 순종으로 구원이 이루어졌습니다.
2. 담대히 하나님께 나아갑니다
인간은 죄성을 가지고 있어 스스로 하나님께 나아갈 수 없습니다. 오직 예수님의 구원을 믿음으로 담대하게 하나님 보좌 앞에 나갈 수 있습니다. 예수님의 보혈의 피가 모든 죄를 씻어냅니다. 이 확고한 믿음, 참된 믿음으로 하나님께 나아가야 합니다.
3. 환난이 영광이 됩니다
성도는 환난 속에서 삽니다. 믿음 생활은 공중권세 잡은 악마의 도전과 시험 속에서 살아갑니다. 그러나 성령님께서 주시는 기쁨으로 말씀에 순종하며 환난을 이겨내어 주님을 본받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환난을 이겨 믿음의 본이 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