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의 마음을 품으십시오”(빌립보서 2:5-11)
예수님을 닮아가는 것은 신자가 추구해야 할 영성의 목표입니다. 하나님의 본체이셨지만 인간의 모습으로 성육신 하신 예수님의 사랑과 이 땅에서 보여주신 겸손과 온유, 오래 참음과 섬김을 배우고 실천하는 삶입니다. 그러려면 예수님의 마음을 품어야 합니다. 마음을 바꾸어야 영성이 형성되고 태도가 바뀌고 생활이 변합니다. 예수님의 마음을 가슴에 품어야 합니다. 고집과 아집으로 쌓여 있는 마음으로는 예수님의 마음을 품을 수 없습니다. 또 죄악의 본성을 가지고서는 소유할 수 없습니다. 우리의 노력으로 할 수 없는 거룩한 변화가 성령 하나님께 의지하면 가능 합니다. 내 안에 계신 성령님을 의지하고 예수님 마음 품기를 구하면 신령한 역사로 우리의 생각과 본성을 바꾸십니다. 성령님께서 내 안에서 계시지만 온전한 구원이 이루어지기까지 수고해야 하는 것처럼 예수님의 마음을 본받아 살아가는 삶은 결심이 필요합니다. 그러면 하나님께서 우리 안에 역사하십니다. 마음 밭을 바꿔야 합니다.
1. 자기를 비워야 합니다
예수님의 마음을 본 받기 위해서는 말씀과 성령으로 충만해야 합니다. 자기를 비우는 방법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성령의 음성으로 내 마음을 채우는 것입니다. 마음이 가난한 사람에게 복이 있고 하늘 나라가 그들의 소유가 됩니다.
2. 순종은 섬김 입니다
예수님은 죄인 된 우리를 위해 십자가를 지셨습니다. 죄 없으신 분이 죄인을 위해 대신 죽으셔서 죄의 값을 치르셨습니다. 십자가는 순종의 표상입니다. 십자가 지시기 전날 예수님은 제자들의 발을 씻기십니다. 십자가의 순종이 섬김으로 나타납니다.
3. 참된 영광
예수님의 마음을 본 받는 사람은 하나님이 높여 주십니다. 십자가는 부활의 언약입니다. 모든 사람이 예수님의 이름 앞에 무릎 꿇고 하나님의 영광에 참여하게 하는 삶이 영광의 삶입니다. 자아가 낮아지고 죽으면 하나님이 높이시고 살리십니다.